Ⅰ. 트리에스테의 탄생
태초의 카오스(혼돈)가 있었다.
카오스가 '어둠'을 만들자 코스모스는 '빛'을 만들어 견제하고, 코스모스가 '공간'을 만들어 세상의 균형을 세우자 카오스는 '시간'을 불러 세상을 변화시켰다.
카오스와 코스모스의 반복은 끊임없는 창조를 일으켰다. 그리고 마지막 날, 서로의 힘을 모아 불멸의 대륙 트리에스테 (Trieste)를 만들고 그 놀라운 창조의 시간은 멈췄다.
Ⅱ. 두개의 달이 비추는 밤이 있는 세계
트리에스테는 두개의 달이 밤하늘을 비춘다.
지구보다 조금 둘레가 큰 이 행성은 28시간이 하루이며 공전주기 역시 40일로 지구에 비해
다소 긴 편이다. 두개의 달은 서로 다른 속도로 돌고 있으며 이에 따라 가까워지고 멀어지길
반복한다. 불행의 이름을 가진 미세리아(Miseria)가 풍요의 의미를 지닌 리케츠(Ricchez) 앞에 있기 때문에 미세리아가 리케츠를 가리는 날은 최대의 흉일(凶日)이다.
이 주기는 12일로, 국교 인카르의 12신의 주기와 동일하다.
Ⅲ. 그랜드폴, 트리에스테의 대멸망
이계와의 접촉 그리고 대멸망
약 200 여 년 전 대륙에 알로켄족과 인간들의 전쟁이 한창일 때, 현자로 불리던 칼리지오 밧슈(Kalizio Vacshu)는 이계의 생물체를 불러내는 의식을 거행했다.
이 시도로 알로켄족은 상계로 진입하게 되었다. 이계의 문을 지키고 있던 카론(Karon)과 이계의 괴물들은 이 기회를 틈타 트리에스테 대륙을 파괴해갔고, 제어를 시도하려던 칼리지오 밧슈마저도 카론의 손에 갈기갈기 찢겨 나갔다.
그나마 다행스럽게도 칼리지오 밧슈가 죽기 전에 자신이 연 이계와의 통로를 닫고 카론을 봉인하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남아있던 이계의 괴물들로 인하여 인간들은 도륙되고 모든 국가와 문명이 한꺼번에 사라지는 결과를 낳았다.
이것이 바로 그랜드 폴(Grand Fall), 트리에스테의 대 멸망이다.
Ⅳ. 신성한 계곡의 방주 '아르카나'
생존을 위한 마지막 계획
이계 괴물들에게 대항하는 사람들이 서서히 쓰러져가고 있을 때, 다른 곳에서는 생존을 위한 또 하나의 계획이 실행되고 있었다.
가장 험준한 계곡인 ‘신성한 계곡’에 도시를 세워 미로는 물론 각종 마법진을 그 도시에 설치하여 남은 사람들이 최대한의 기간 동안 생존할 수 있도록 하는 계획이었다.
카론에 의해 각인된 끔찍한 공포 속에서, 인간들의 살아 남고 싶은 갈망은 불과 몇 년 만에 많은 수의 사람들이 살아갈 도시를 만들게 했다. 수년 후 대륙에 먹이감이 점점 사라지자 이계 괴물들도 서서히 사라지기 시작했다.
도시 안에 있던 사람들은 밖으로 나와 다시 태양을 마주하였다.
‘신성한 계곡’의 방주 아르카나(Arcana)는 이렇게 형성되었다. 방주에서 나온 종족들은 트리에스테 대륙에 정착했고, 아르카나는 뒷날을 위해 봉인하고 숨겼다.
Ⅴ. 데카론(Dekaron)의 탄생
미래의 위험에 대한 준비
이계의 괴물들이 사라졌지만, 여전히 위험은 도사리고 있었다. 그것은 바로 '카론의 부활'이었다.
칼리지오 밧슈의 봉인도 미봉책이었을 뿐, 카론은 소진한 힘을 모아 다시 이계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인간들은 이에 대처할 방법으로 새로운 마법과 무기, 능력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 모든 일들을 카론에 대한 저항이라는 뜻으로 데카론(Dekaron)이라 명명했다.
Ⅵ. 성스러운 축복의 땅 '아르데카'
도약의 발판, 새로운 모험 그리고 희망
끝나지 않은 전쟁, 카론의 무리와 이계의 추종자들은 끊임없이 데카론의 숨통을 죄어오며
수년간의 사투가 지속되어 왔다. 수많은 영웅들이 탄생하고 전사하며 트리에스테 대륙에는
서글픈 통곡이 끊이지 않았다. 이렇듯 생명의 기운조차 희미해지고 있던 무렵 인카르 교단의
대마법사 미스트리는 청기사단의 호위 아래 대륙의 재탄생을 위한 정화의 의식을 거행하였다.
성스러운 축복의 땅 아르데카를 시발점으로 정화의 물결이 퍼져나갔으나 광활한 대륙으로
뻗어나가기에는 미약하였다. 도리어 빛의 마법으로 인해 생명의 위협을 느낀 이계의 괴물들이
격렬히 저항함에 따라 비극적인 유혈사태가 일어났다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혼란이 가중되던 시기, 신흥 세력에 의하여 카론에 대항할 수 있는 새로운
힘에 대한 단서가 세상에 공표되었다. 신흥 세력의 출현과 카론에 대항할 힘을 소원하는 데카론의
행보로 트리에스테 대륙이 새롭게 태동하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