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노하우

[기타] 저만의 양검 도듀얼 멀티나이트vs헌터 전 노하우(듀크)
122.43.***.*** | 09.05.25 00:33 | 조회수: 6,526 |
milkman***

헬리온헙 125랩의저랩 유저입니다.

제일먼제 지금 스킬트리는 트랜스업 이전랩인 130(듀크랩)까지의 스킬트리입니다

아직 저랩이라 듀크이상은 트랜스업을하게된다면 스킬트리또한 변화해야겠죠

또한 무기는 특히 양검에 고강화된것이 좋습니다.현제 양검은115양검디바9강과 도듀얼은

115한도 5강두개를 사용하고있습니다.악세사리는 단시간안에 끝내야하므로 최대한

데미지가 상승할수있는셋팅으로합니다(제바흐필수)

양검.도듀얼 멀티 유저로서 헌터전 pvp전에대해서 약간의 도움이될까싶어서..올려봅니다

일단 헌터전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단시간안에 끝내야하는것입니다.

윈드쿨타임이 지나가버린다면..아이스에로우 때문에 제대로 스킬한번못날리고

누워버리니까요

대결이 시작되기전에 인센스.윈드러쉬.어텍 을켜줍니다

그리고 대결시작과동시에 카운트다운이될때 소드디펜스를 써줍니다

그리고 대결시작과동시에 버서커로 공격을합니다.대부분 이때 헌터님들은 보통

아이스에로우를 날립니다.하지만 아이스에로우스킬의 시전속도가 느림으로인해서

아이스에로우 맞을때쯤에는 헌터에게 붙어서 버서커공격을할수있습니다.버서커공격을하면

버서커로인해서 공격하는 나이트자신은 공격력 상승이되며 스킬을 맞은 헌터는

스턴효과로인하여 움직이지 못하게됩니다. 이때가 헌터를 잡을수있는 가장

중요한기회입니다.(버서커는 상대방이클릭되고 스킬시전이되면 도망가더라도 스턴이

걸립니다)스턴이걸리게되면 컨트롤 좋으신분들은 듀얼타입으로 바꾸셔서 에너제릭을

날려줍니다.그와동시에 다시양검타입으로바꾸셔서 페이돌과 에어스매싱을 날려줍니다

나이트가 보통7강정도의 무기를 쓰고계신다면 현제 순간 헌터쉴드는 최소2만이상빠진

상태이구요.에어스매싱을 날리셨다면..다시 듀얼타입으로바꾸셔서 아이겐데쉬를 써줍니다

착지와동시에 다시 에너제릭을 날려주시구요.보통 이정도 공격전에 7강셋정도방어구의

헌터님들은 바닥에 누워있을것입니다.만약 죽지 않는다면(보통 어택으로인하여 제대로

크리가 터진다면 거의 대부분헌터님들은 이시점에서 눕게되지만 만약에...

블록이나 가드(노란뎀쥐)로인하여 제대로 대미지가 안들어간다면....그다음부터는 어려워

집니다.만약에 지금까지의 공격에도 헌터님께서 안죽게된다면 페이돌이나 에어스매싱

또는 나이트자신이 반이상의쉴드 여유가있고 장기전으로 갈거같다면 다시한번

버서커로 스턴공격을 시도합니다.쉴드여유가 없을때에는 에어스메싱또는

페이돌을써줍니다.보통 아이겐데쉬까지 공격을하면 대부분의 헌터님들은 눕게되있습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첫번째로 컨트롤 좋으신분들은...

대결시작전..인센-어택-윈드-소드디펜스 켜주시고

대결시작후에는...버서커(양검)-에너제릭(듀얼)-페이돌(양검)-에어스매싱(양검)

-아이겐대쉬(듀얼)-에너제릭(듀얼)을써줍니다.

보통 이정도면 왠만한 헌터분들 눕습니다.

(7강셋정도는충분히 잡습니다)하지만 재수없게 블록.가드등이떠서안눕는다면,

스킬쿨타임대로 페이돌 에어스매싱을 날려줍니다.

두번째로 컨트롤 안좋으신분들은...

대결시작전..인센-어택-윈드-소드디펜스 켜주시고

대결시작후에는...버서커(양검)-페이돌(양검)-에어스매싱(양검)-에너제릭(듀얼)

-아이겐대쉬(듀얼)-페이돌(양검)-에어스매싱(양검)써줍니다.

위와같이한다면 헌터분들 잡는것는 그리 어려운것이 아닙니다.

무엇보다 대결시에 텝키를 눌러서 무기를 바꾸는것에 익숙해져야합니다.

그리고 나이트가 스킬6개안으로 헌터를 잡아야 합니다.장기전으로 간다면

헌트의 짧은 윈드쿨속도와 아이스에로우로인해서 나이트가 절대 불리해집니다

나이트 로서 헌터전pvp시에 가장 중요한것은 얼마큼 헌터에게 붙을수있는가.

그리고 얼마큼 붙어서 단시간안에 최고의 스킬연계공격을 할수있는가입니다.

양검 7강을쓰신다면 대략 60~70%이상의승률을 얻으실수있으실거고

양검을9강사용하신다면 70~90%이상 이기실겁니다.

나이트계열중 아이겐데쉬와 에너제릭으로인하여 유일하게 원거리공격[원거리라하긴 조금

민망한 거리입니다 ^ ^;;]이 가능한 계열로서 대헌터전에서는 가장 좋은 조합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taeng***2009-05-25 11:32 | 121.176.***.***

    그동안 헌터는 가만히 있을까요

  • sodu***2009-05-25 12:27 | 121.124.***.***

    글은 좋습니다만 무조건 나이트 스킬에 대해서만 쓰셨네요...
    헌터가 바보도 아니고 헌터스킬에 대해선 아이스애로우만 언급하신듯 합니다...
    헌터스킬이 아이스애로우만있나요?....헌터가 무슨 스킬을 썼을때 그에 대한 대처 능력이 안나와있네요. 님의 글 대로라면 이 스킬만써도 헌터를 이긴다. 이런식인거같은데 .... 큰 오산이라고봅니다.. 노하우 적으실땐 기본적으로 헌터가 윙스나 원더를 쓰면서 거리를 벌릴땐 무슨무슨 스킬을써서 붙은후 스턴걸고 무슨 스킬을 써준다. 이런식으로 해야 맞는게 아닐까요?..

  • milkman***2009-05-25 21:05 | 122.43.***.***

    soducls님 좋은지적 감사합니다.그부분은 깜박하고 안썻네요..일단 버서커로 스턴건후에
    아이겐데쉬쓸떄까지는 대부분의헌터분들은 스턴으로인해서 스킬을쓰지 못하십니다.대부분
    헌터분들 누우실때까지 스킬을 많이 날려야 4방정도이고 보통 2~3방정도밖에 스킬을 못쓰고 눕게됩니다.

  • milkman***2009-05-25 21:05 | 122.43.***.***

    데미지가 좋은9강헌터님들 스킬 맞으면 크리잘뜰떄면 5방이상 버티기 힘듭니다..
    (물론 제기준입니다.현제 5강셋의 허접한 방어구지만..9강셋이아닌이상 7강셋으로도 9강헌터 분들 스킬데미지를 7강셋입는다고 5방을 버티는건 무리일것입니다.)간단히말씀드려서 위와같은 방법으로 한다면 헌터분들 스킬 보통3~4방이상쏘기전에 눕힐수있습니다..

  • epzkwoaldjq***2009-05-25 23:35 | 211.176.***.***

    님 랩대의 헌터들은 컨트롤이 완성되지 않아서 그럴겁니다. 나이트에게 버서커나 실드쇼브 등의 스턴거는 스킬들이 있지만 고랩나이트들은 헌터전에서 스턴스킬을 사실상 거의 안쓴다고 봅니다. 스턴 걸어도 원더 같은 걸로 빠져나간 후 다시 도망갈수 있죠. 스턴스킬 한번 쓸 시간에 다른 스킬하나 더 쓰는게 이득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버서커 스킬은 연타 중 막타만 확정타이고 앞에 공격은 공격속도도 느리고 범위이기에 무빙하는 헌터는 앞에 범위공격은 아예 맞지 않을 것이며 막타 확정타만 맞고 스턴걸려도 거리가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이죠. 이 상태에서 스턴걸렸다고 연타 두드려 맞는 헌터가 문제라고 봅니다.

  • milkman***2009-05-25 23:50 | 122.43.***.***

    epzkwoaldjqtek님말씀도 맞는 말씀입니다.하지만 첫번쨰 버서커를 쓰는이유는 2가지 목적이있습니다 가장큰이유는 스턴입니다.그리고 두번째이유는 자신의 공격력 상승이지요.제가 위에 글에서도 말씀드렸던거처럼 첫번째스킬을 버서커를 쓰면 거의 무조건 첫타공격스턴은 걸수있습니다

  • milkman***2009-05-25 23:50 | 122.43.***.***

    (헌터가 거리를 벌려도 헌터가첫번째공격할때 비교적 스킬시전속도가 느리기때문에 이후에는 붙게되있습니다)그리고 제가 위에서말한 연속공격이 가능하구요 그와중에 헌터가 공격을하여도(원더.까마귀.등)공격을 하는모션이 이루어지는동안 벌어진 거리가또 좁혀집니다.그사이에 공격을해야하구요.가장중요한 한가지는 헌터의공격에 디핏이 걸리면 안됩니다.그러면100%집니다

  • milkman***2009-05-25 23:54 | 122.43.***.***

    디핏만 안걸린다면 나잇이 충분히 헌터 잡을수있습니다.epzkwoaldjqtek님 말씀에 스턴기술 거는것보다 다른스킬을쓰는것이 이득일수있다고 하셧습니다.그말에 저또한 동감입니다.하지만 한가지 전제 조건이 붙어야겠지요.헌터근접으로 붙어야 한다는 것입니다.전 붙기위해서스턴을거는것이구요.고랩분들 방어구좋고 피통커서 디핏안걸리고 데미지 좋은분들이라면 당연히 스턴거는것보다 강력한 스킬위주의 공격이 가능하겠지요.위에 제글에서 밝혔듯이 이글은 듀크랩을 기준으로 하는것입니다.

  • milkman***2009-05-25 23:56 | 122.43.***.***

    그리고 스턴걸렸다고 연타두드려맞는 헌터가 문제가있다고 하셧는데 바로붙어서때리는데 안맞을수있겠습니까?원더요?원더쓸려고 점프하는순간 나이트는 이미 바로옆에 와있습니다.디핏만 걸리지 않는다면 계속 공격가능하구요.epzkwoaldjqtek님께서는 몇랩을 기준으로 말씀하셧는지 모르겠지만..현제 듀크랩에서는 위에 패턴에있어서 헌터분들이 벗어나기 쉽지 않습니다.
    일단 무조건 버서커만 들어간다면 위에 패턴대로 공격가능합니다.

  • milkman***2009-05-25 23:57 | 122.43.***.***

    가장중요한것은 윗글에서도 밝혔듯이 듀크랩을 기준으로 한것입니다.그이상랩에대해서는 윗글과 비교를 하지 말아주세요.

  • epzkwoaldjq***2009-05-26 00:24 | 211.176.***.***

    나이트 스킬에 맞춰 원더 날려야죠. 원더 먼저 날리면 당연히 나이트 달려와서 연타날리면 다 맞겠죠. 제가 헌터로 님의 패턴과 상대한다면 버서커 날리는 모션 보고 막타공격할때 같은 타이밍으로 스킬하나 날린후 스턴걸려서 님이 달려와서 추가스킬 날릴 타이밍에 또 맞춰 스킬날린후 도망갈 것입니다. 버서커 막타 및 추가스킬 하나만 맞고 절대 연타 안맞습니다. 그리고 버서커 후 스왑해서 에너제릭 날린다고 하셨는데 그러면 도망가기 더 좋습니다. 듀크랩에서 님의 패턴에 헌터분들이 상대하기 어렵다고 하셨는데 앞서 언급한것처럼 그랩대의 헌터분들이 컨트롤이 완성되지 않아서 그런겁니다. 스턴거는 공격이 나쁘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일정한 패턴공격만으로 모든 헌터를 잡을수는 없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네요. 헌터도 나이트의 공격패턴을 알면 충분히 대처방법이 있다는 뜻이죠. 나이트 또한 헌터의 동작을 알면 공격법을 알수 있듯이 말이죠.

  • milkman***2009-05-26 06:27 | 122.43.***.***

    epzkwoaldjqtek님 대부분 헌터들이 님생각처럼 스킬날립니다.어느섭에서 하시는지 모르겠으나 헬리온섭이라면 직접 한번 보여드리고 싶다는생각이드네요.님께서는 위의 패턴으로 공격할떄 절대로 연타공격 안맞는다고 하셧는데..꽤많이 헌터분들과 대결을해봤지만..단한명도 위의 패턴에서 벗어난 헌터분들 만나보지 못했습니다.블록이나 가드가많이떠서 제가 죽은적은 있어도 위의패턴의 공격에서 벗어난 헌터분들 단한분도 못봤습니다.

  • milkman***2009-05-26 06:27 | 122.43.***.***

    일단 버서커로 스턴을걸때 대부분 스턴이풀리기전에 붙어서 연타공격이들어가고 또한 연타공격이들어가기전에 스턴이풀렸다하여도 페이돌->에어스매싱으로 이어지는 공격 피할수없습니다.님께서 같은 헬리온 섭이라면 보여드리고싶군요..

  • milkman***2009-05-26 06:30 | 122.43.***.***

    아참고로 pk나이트에게 가장 무서운것은 헌터의 아이스 에로우입니다.하지만 pvp에서 아이스 에로우는 나잇에게 전혀 위협이 되지않습니다.

  • milkman***2009-05-26 06:31 | 122.43.***.***

    물론 위의 패턴에서 벗어날수있는 방법또한 분명히 있습니다.

  • epzkwoaldjq***2009-05-26 07:36 | 211.176.***.***

    어떻게 버서커 에너제릭 페이돌 에어 4공격이 가능다는 건지 이해가 안가네요. 님 패턴으론 버서커랑 에너제릭 2개스킬로 끝입니다. 뒤에 타격 절대 피할수 있습니다. 저야말로 님에게 한번 보여드리고 싶네요. 글로 백날 설명해야 이해 못하실듯 하니까요. 또 아이스가 전혀 위협이 안된다고 하셨는데 컨 안좋은 나이트는 아이스 하나만 써서 나이트 잡은적도 꽤 많은데요. 컨트롤 잘하는 헌터 만나셔야 헌터가 님글처럼 쉽지 않음을 아실텐데 안타깝네요. 님 랩대에선 그런 헌터 만나기 어려우니까요.

  • milkman***2009-05-26 12:06 | 122.43.***.***

    헬리온섭이 아니신가보네요..보여드릴수있는데..버서커로 공격후 최소 페이돌 에어스매싱과 아이겐데쉬 연타공격 성공하기 어렵지않습니다..저야 말로 보여드리고싶으네요 버서커공격후 어찌 이공격을 피할수있을지..버서커 공격후 스턴걸린상태에서 거리벌어지지않았다면 에너제릭 거리가 약간벌어졌다면 바로 페이돌 스매싱 아이겐 데쉬 공격들어갑니다 이것을 피할수있다고 생각하시는부분 절대 이해가 안되네요.

  • milkman***2009-05-26 12:12 | 122.43.***.***

    참고로 150헌터 130석궁 9강 올추공230추공이상이였습니다.방어구 올7강헌터분과 변신안한상태에서했었는데..물론 제가 졌지만 그분역시 위에공격 전부 맞으셧습니다.놀라시더군요..랩차이가 있는데이렇게 아픈공격생각못하였다구요.쉴드약7천가량 남으셧다고하더군요.전 고작 방어구 5강셋에.도듀얼무기는 15한도 5강2자루였습니다.제생각에는 도대체 이해가 안갑니다 위의패턴공격을 버서커를 적중당한이후에 어찌 벗어날수있는지..이동속도가 나이트 2배의 헌터나 또한 스킬시전시 시전속도가 현재보다 2배정도빠른다면모를까..

  • milkman***2009-05-26 12:14 | 122.43.***.***

    님께서도 답답하신지 모르겠지만..저또한 답답하군요..님께서는 못피한 헌터 컨트롤 문제라고하셧지만..제생각에 이것은 컨트롤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하고 pvp하신분들이 모두 발컨이라 그공격을 못피하셧는가하는부분에있어서는 도저희 납득할수없습니다.간단한예로
    헌터님께서 아이스에로우를 나이트에게쐇습니다.그화살을 나이트가 피할수있습니까?
    블록이나 가드가될수는있어도 피하지는 못합니다.그와 비슷할정도인데..

  • milkman***2009-05-26 12:15 | 122.43.***.***

    피할수없는상황을 피할수있다하시니..같은서버이시면 정말 보여드리고싶네요^^

  • milkman***2009-05-26 12:19 | 122.43.***.***

    제랩에 9강헌터분들 나잇 그렇게 어렵게 보는것 같지는 않습니다.하지만 저하고 pvp하시면 2번이상은 더안하시려 하시더군요.첫번째는 공격패턴을 몰라서 당할수있다하여도 2번째에 알고있면서도 똑같이 당하니까요..위의패턴대로 버서커공격으로인해서 스턴이걸렸을때에는 공격을들어가는것이 맞는 헌터입장에서 컨트롤 문제라고는 전혀 생각하지않습니다.왜냐면 피할수가없으니까요

  • milkman***2009-05-26 12:23 | 122.43.***.***

    그리고 헌터분들이 저에게 맞는그순간 바보 같이 가만히 서있는 헌터한명도없습니다.모두 원더나 까마귀 심지어 스킬딜레이길고 도망가기힘든 데몰리션봄까지 쓰시는분있습니다.하지만 어쩔수없이 당하시는것이라 생각됩니다 제가 이긴다고 안맞고이기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많이맞을때는 쉴드다까끼고 피거의 바닥에서도 이길때있고.덜맞을때는 쉴드 반가까이남기도 합니다..

  • milkman***2009-05-26 12:23 | 122.43.***.***

    물론 말씀드렷던것처럼 저의공격이 블록이나 가드가 많이떠버려서 초반에 승부를 보지못한다면 저또한 어쩔수없이 질수밖에없구요..위의 패턴은 초반승부를 보기위한것입니다

  • milkman***2009-05-26 12:25 | 122.43.***.***

    대략 대미지들어가는것은 보통 페이돌은 6천대 에어스매싱은 4천대 아이겐데쉬 3천대 들어갑니다.아시겠지만 나이트는 어택으로인하여 공격하는거의 대부분이 크리데미지가뜨구요.이러한 데미지가 적중되였을때 듀크랩헌터분들은 버티기가 힘듭니다.

  • milkman***2009-05-26 12:28 | 122.43.***.***

    그리고 아이스에로우에 대해서는 초반승부를 보지 못하고 장기전으로갔을때 아이스에로우가 빛을발합니다.나잇은 랩과상관없이 무조건 대 헌터전에서는 초반승부를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jd8***2009-05-28 19:57 | 211.186.***.***

    피브피때 모든헌터가 아이스쏘고 시작하는건 아닌대요..전 데몰 크로우 부터 쏘고 시작하는대..두방쏘고 튀다보면 나이트 발느려지고 부터 치기시작하는대 ㅋㅋ

  • milkman***2009-05-29 09:06 | 122.43.***.***

    헌터가 첫번째 날리는스킬은 어떤스킬을 날리든 상관없습니다.최대한으로 잡아도헌터가 스킬2방쓰기이전에 버서커로 스턴걸고 연속공격들어갑니다..

  • sodu***2009-05-29 13:44 | 219.254.***.***

    안녕하세요 ㅎ 저~~~밑에 댓글달았던 사람입니다 ㅎ 제가 헌터 둠렙넘어서 까지 하다가 접었는데요. 전 pvp할때 무조건 a타입으로 원더나 데몰 날리고 시작합니다. 데몰같은 경우 동작이 커서 피해서 주로 원더를 쓰고 시작하는데요. 정타는 아니지만 최소 2방은 맞춥니다. 님이 pvp할때 헌터한테 동행찍어놓고 계속 따라다니게 하면 얘기는 달라지겠지만 좀 거리를 두고 시작한다면 원더 최소1~2방은 맞을겁니다. 전 주로 원더로 시작했지만 블링크도 a타입 공격이 아주 좋습니다.

  • sodu***2009-05-29 13:48 | 219.254.***.***

    바기나 나잇 헌터를 제외한 서먼 매지 알로 같은 경우는 시작부터 디핏이 걸려서 공격 먼저 못칩니다. 그점이 상당히 좋구요. 저는 순서 정해두고 하는편이 아니라 상황에 맞춰 하는데요. a타입으로 아이스 날릴때도 있고 그렇습니다 ㅎ 그리고 처음부터 헌터가 맘먹고 윈드 쿨탐 빠지길 기다리면서 도망다니면 아마 후반가면 잡기 힘들지 않나 .. 싶습니다. a타입 첫타로 아이스만 맞춘다면 님의 버서커 공격을 당하긴 시간이 좀더 걸리겠지요 ㅎ 그동안 윈드쿨은 돌아가고있을테고..

  • sodu***2009-05-29 13:54 | 219.254.***.***

    아이스 초반에 2방만 맞는다면 님의 스킬트리는 아마 무용지물이 아닐까싶네요. 아 그리고 밑에 블링크를 언급했는데 님의 경우 듀크에서의 얘기이니 블링크 a타입공격은 제외하겠습니다 ㅎ 그리고 보통 헌터들이 pvp 스킬트리를 원더 크로스 아이스 벌너 뭐 이런순으로 알고있어서 그 순서대로만 쓰는것 같은데요.. 나잇에겐 인센이 있는데 궂이 거리 좁히게 원더나 크로스를 왜쓰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스턴걸리면 스킬 한방이라도 더 써야하는데.. 가만히 있나요?;

  • sodu***2009-05-29 13:57 | 219.254.***.***

    저같으면 초반에 튀다가 버서커 모션보이면 아이스쏴서 스턴걸리더라도 상대 나이트 발이라도 묶겠네요..스턴과 아이스가 비슷하게 풀린다 할지라도 초반에 튄시간이면 윈드쿨 거의 반정도나 잘튀었다면 그이상.. 줄였겠죠 ㅎ 그리고 대부분의 헌터유저가 게다가 듀크렙이라면 ... 헌터가 데미지가 우월하다는 점을 이용해서 나잇쯤이야~ 하고 초반 승부보는 헌터가 많은데 그건 무덤 파는짓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 sodu***2009-05-29 13:58 | 219.254.***.***

    님같은 초반 승부보는 타입에겐 너무 익숙치 않은듯 싶어요 ㅎㅎ 아니면.. 데미지가 월등히 높다는 그 자신감때문인가..ㅎㅎ 아무쪼록 듀크 아크 둠 에서도 컨 좋다 소리 들으시려면 꾸준히 pvp하셔야 겠어요 ㅎㅎ 헌터에겐 블링크와 신스킬이 있지만 나잇도 그...뭐지 이름이 생각안나네 ㅠ 신스킬 붙어서 치는거... 그게 있으니 ㅎㅎ저도 프리섭 데카로 나잇해봤는데 신스킬 아주좋던데요?ㅎㅎ 나잇유저 힘내세요~

  • te***2009-05-29 15:58 | 203.239.***.***

    버서커 버그비슷한건데 지금 패치되었을라나...
    재작년께였나... 날개렙께에 세그로 피케할때 쓰던 방법인데요.
    버서커 맞기 직전에 상대방 가장멀리 마우스 한번 찍어놓고 다른 명령 안내리면있죠.
    상태는 스턴상태가 걸려있어도 새로운 명령을 내리기 전까지 스턴효과가 없습니다.
    (키보드로 이동하는거는 지속적으로 누르는것이기 때문에 명령판정입니다.)
    (마우스 왼쪽 계속누르는것도 지속적으로 눌렀기떄문에 명령판정입니다.)

  • te***2009-05-29 16:00 | 203.239.***.***

    당시에 버서크 - 제노 피하는 방법이 2가지엿는데,
    하나는 이거
    하나는 버서크때 최대한 도망가면서 1타맞을때
    디핏효과 흡수패럴 - 네일로 나이트 이속 최저로 줄이고 피하기

    이걸로 버서크 - 근접제노를 피햇었는데요.

    이거 한번 유효한가 찾아보시길...
    그당시에 이거덕에 양손나이트 상대로도 싸울만은 했죠...

  • milkman***2009-05-29 18:29 | 122.43.***.***

    soducls 님 정확하게 보고계시네요.
    맞습니다 위패턴에서 가장큰약점은 초반승부를 피하는헌터입니다.
    나이트에 비해서 헌터의 윈드쿨타임이 4초정도 적기때문에 나잇의 윈드러쉬 지속시간이 지난
    후에는..아이스에 얼리고 벌너에 방어깍이고..그저 가만히서있다가 눕는수밖에 없습니다.

  • milkman***2009-05-29 18:29 | 122.43.***.***

    soducls 님말씀처럼 헌터님들 특히 9강무기를 들고있는헌터분들은 자신의 데미지를
    너무믿습니다.내가 몇대 맞는다고해도 내대미지면 내가 죽기전에 잡을수있다는 자신감이죠.
    하지만 그런 자신감이 위의패턴대로 공격하는 나이트에게는 승부에게있어서 보이지않는 장점으로 적용됩니다.특히 요즘은 대부분의 나이트분들이 도듀얼과 도방 그리고 검방으로만
    하시기때문에 양손무기를 들고있는 나이트와는 상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 milkman***2009-05-29 18:31 | 122.43.***.***

    그러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공격패턴을 모르고 또한 자신무기의 데미지를 너무 믿기 때문에 대부분 정명승부를 겁니다.

  • sodu***2009-05-29 19:30 | 219.254.***.***

    ㅎㅎ 양검이 9강이시고.. 듀얼도 쌍자루7강씩 방어구도 7강씩하면 9강헌터와해도 뒤지지않겠는걸요 ㅎㅎ이제 6업만하시면 트랜스인데 트랜스 스킬 익힘과 동시에 스킬트리 다시짜셔야 겠어요 ㅎㅎ 블링크와 헌터 신스킬이 있어서 아마 지금처럼 했다간 승부보기 힘들겁니다 ㅎㅎ 캘 처분하니까 웬지더 하고싶네요 ㅠㅠ 흑... 저렙 나이트나 함 키워볼랍니다 ㅎㅎ

  • milkman***2009-05-30 04:20 | 122.43.***.***

    지금 현제 27랩에서 30랩까지의 헌터와는 올9강까지는 잡아봤네요..대부분 헌터님들과 대결할때에는 거의 9강무기를 드신분들하고 많이 합니다.9강무기헌터님들과 대결시 보통못해도70%이상의 승률을 보이는듯하네요..길드 동생이 25랩9강헌터라서 대결많이해보고 저또한 다른방법 패턴찾아가면서 재미삼아서 연습해보고있습니다.

  • sodu***2009-05-30 08:57 | 219.254.***.***

    저 나이트 접은거 꺼냈어요 ㅎㅎ막 만들어서 40까지 하다가 게임자체를 접어서 안키웠던건데 ㅎㅎ 새로 키워봐야겠네요.. 저렙 크보헌터도 아이스하나로 잡으려고 하던데;; 속터져 죽겠네요 ㅠ 전 도방 도듀얼입니다.. 초반에 멀티^^;; 그냥 재미삼아서 하는거라뭐.. 도듀만 가긴 그래서 ㅎㅎ ㅋㅋㅋㅋㅋㅋ심심풀이 캐릭이니뭐... 흠냐;; 암튼 나이트 최고~

  • milkman***2009-05-30 10:47 | 122.43.***.***

    데카론에서 나이트만큼 여러가지로 키울수있는 케릭이없습니다.파티에서 소외받는거 빼고는
    키우는재미가 크죠..알로켄 이외에 모든케릭을 120이상키워봤지만..그래도 나이트가 제일 애정이가고 재미있더군요.타격감도좋고..여러가지로 키울수있어서 자기 취향에 맞게 키울수있으니까요.지금 소외받는 나이트의 계열중 메방 과 양메도 정말 좋습니다.하지만 무기를 구하기 너무 힘든다는거..ㅠㅠ

  • milkman***2009-05-30 10:49 | 122.43.***.***

    soducls님 랩이 무슨상관입니까 저또한 저랩이자만 무엇보다 애정을가지고 자기자신이 만족
    한다면 그것이 최고의 케릭이라고 생각합니다.또한 리버스패치이후에 탱커로서의 파티역활을
    충분히 수행할수만있다면.pvp 사냥 어디에서도 밀리지 않는 케릭이 될것입니다.
    soducls님도 자기자신만의 멋진 나이트키우세요^^

  • k112***2009-08-03 16:45 | 118.37.***.***

    맞습니다 저두 렙은 낮지만 양검+듀얼로 헌터전해밨씁니다
    결론은 만족합니다 꼭 연타까진 아니더라도
    위에 적으주신스클 다 댐지 들어가더군여..
    근데 제가 스킬을 다쓰고 상대를 못눕히면 제가 죽더군여.ㅎㅎ
    암튼 잼있습니다 사냥화력도 좋구 문제는 역시 방어가 좀 안대네여.ㅠㅠ

  • tyran***2010-06-30 13:42 | 119.201.***.***

게임 이용등급 안내

데카론은 15세 이용가 입니다.

제명 데카론(LIGHT) 상호 (주)유비펀스튜디오
이용등급 15세 이용가 등급분류번호 제CL-080924-002호
등급분류일자 2008.09.24 게임제작업 등록번호 제2016-000014호

데카론은 청소년이용불가게임물입니다.

제명 데카론(HARD) 상호 (주)유비펀스튜디오
이용등급 청소년이용불가 등급분류번호 제CL-070307-010호
등급분류일자 2007.03.07 게임제작업 등록번호 제2016-000014호

M-보안카드 이용안내

※ 회원님께서는 유비펀스튜디오 M(매트릭스) 보안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해지하기

U-OTP+ 이용안내

※ 회원님께서는 유비펀스튜디오 U-OTP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휴대폰에 설치된 U-OTP 프로그램 실행 후 OTP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U-OTP 인증번호
해지하기
Loading...